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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성 : Case & Coil Asm, Plunger Asm, Cover Asm으로 구성되어 있다.







* Plunger 흡인력∝ Coil의 전류 X 권수 [AT=Ampere Turn]
* HI와 PI coil은 같은 방향 / 같은 권수를 조립되나, 각 기능 특성 차이로 인해 Coil size로 저항차이 있음.
* Remy 12V 승용 기준 통상 HI : 1.1ohm / PI : 0.3ohm 수준
* HI 기능 : 차량 Ignition S/W 가 Start 위치에 있는 동안 계속 전류를 흘러 Plunger흡입과 흡입 후 유지되도록 함.
* PI 기능 : Ignition S/W Start순간부터 접점이 닫히는 순간까지 아주 짧은 순간만 전류가 흐르며, Plunger흡입 개시 시 필요한 큰 흡입력을 위한 저항은 작고 큰 전류가 흐르도록 설정.

* Ignition Start시 : PI과 HI이 병렬회로로 구성되어 동일방향 권선으로 전류가 흘러 Plunger흡입 시작
* Contact close시 : B+ 단자로 들어오는 전압과 등전위가 되어 PI으로는 전류가 흐르지 않고 HI만 흘러 Plunger흡입상태유지
* Ignition Off시 : PI과 HI은 직렬회로로 구성되며 아주 짧은 순간 M단자로부터 역으로 서로 반대방향으로 전류가 흘러 흡입력이 상쇄됨. (직렬회로로 권수는 동일함으로 각 코일권선에 의한 힘은 동일 - 방향만 반대)

[Key-Switch Start (ON)시]
Starter Solenoid S (Switch)단자 통해 Pull-in 및 Holde-in Coil에 같은 방향으로 전류가 흐르면서 Plunger 이동.
Plunger 이동에 따라 Lever에 의해 Pinion이 이동되면서 Ring Gear와 치합 시동.
Pull-in을 통해 흐른 전류는 M(Motor)단자, Brush, Armature정류자, ArmatureCoil순으로 흐르면서 서서히 회전됨.

[Solenoid 접점 연결 시]
Solenoid 접점이 닫히는 순간 Battery와 상시 연결된 Cable을 통해 Solenoid B (Battery)단자, M단자, Brush를 통해 전류가 공급되여 스타터가 회전하여 엔진구동.
PI Coil로 흐르는 전류는 B단자로 들어오는 전압과 등전위가 되어 전류가 흐르지 않게 되고, HI Coil로 흐르는 전류로 자력을 형성하여 Pinion 치합 유지.
엔진 구동 후 Ring gear 회전수가 Pinion보다 빠르게 되므로 Starter 내부 Over running clutch가 고회전수로부터 Armature를 보호.

[Key-Switch Return (Off)시]
키스위치를 끊게 되면 순간은 아직 접점이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Battery로 부터 들어오는 전류가 M단자를 통해 PI Coil로 초기 시동 시와 반대방향으로 전류가 흘러 HI Coil로 흐름.
이때 PI Coil의 자장이 반대가 되어 HI Coil의 자력은 상쇄되게 되고, Solenoid 내부 Return Spring과 함께 접점 OPEN

[Solenoid 접점 Open시]
Plunger와 Pinion이 Return Spring에 의해 Ring gear에서 이탈되어 원 상태로 복귀.
Ring gear가 Pinion보다 고속 회전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Ring gear는 Pinion을 기계적인 힘으로 밀어내게 되고, 이 때 Drive 내부 Spline에 의해 Pinion이 Ring gear로 부터 이탈되어 원 상태로 복귀하는데 일부 기여됨.